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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에 만난 문제가 lv.0 최고 어려운 문제 아닐까...? 정답률 30% 대도 있긴한데 계속 정답률 높은거만 풀어봐서
뭔가 한계에 부딪혀버렸다. 아무리 해도 안돼서 결국 구글링 했는데 진짜 하나하나 다 설정해두고 찾아야하는 거였다.
(코테는 편한 길이 없나봐... 내 코드가 아니니 출처 남기고 기록 해둬야지..)
출처 : https://leejams.github.io/%EC%95%88%EC%A0%84%EC%A7%80%EB%8C%80/
function solution(board) {
// 위, 아래, 좌, 우, 대각선 칸 확인을 위한 셋팅입니다.
const dx = [1, 0, -1, 0, 1, 1, -1, -1];
const dy = [0, 1, 0, -1, 1, -1, 1, -1];
// 정사각형이기 때문에 코드 간소화를위해 길이를 셋팅해줍니다.
const n = board.length;
// 초기 안대지대를 모든 칸으로 답을 설정해둡니다.
let answer = n * n;
// 지뢰가 있는 곳을 확인해주기 위한 셋팅입니다.
const ch = [];
// 이중 for문을 이용해 모든 칸을 확인해줍니다.
for (let i = 0; i < n; i++) {
for (let j = 0; j < n; j++) {
if (board[i][j] === 1) {
// 지뢰를 발견했다면 ch에 그 칸의 위치를넣어줍니다.
ch.push([i, j]);
// 그리고 안전지대에서 -1을 해줍니다.
answer--;
}
}
}
// 예시 3번 처럼 모든 지대가 지뢰지역이면 0을 반환합니다.
if (answer === 0) return 0;
// 위험지역 확인을 위해 지뢰의 위치를 forEach()메서드를 통해 확인해줍니다.
ch.forEach((w) => {
// 위, 아래, 좌, 우, 대각선 총 8곳의 위치를 확인합니다.
for (let k = 0; k < 8; k++) {
// 위에 설정해둔 dx와 dy를 활용합니다.
// ex) 만안 w가 [0, 0]일 경우
// w[0] + dx[0] = nx = 1
// w[1] + dy[0] = ny = 0
// 즉, 현재 위치의 board[nx][ny]는 현재 위치의 우측을 확인하는 것 입니다.
const nx = w[0] + dx[k];
const ny = w[1] + dy[k];
// 만약 nx ny의 위치가 지대의 안쪽이고
// 이미 확인한 위험지역이나 지뢰의 위치가 아니라면
if (nx >= 0 && ny >= 0 && nx < n && ny < n && board[nx][ny] === 0) {
// 현재 위치를 위험지대로 설정하고
board[nx][ny] = 1;
// 안전지대 갯수에서 -1을 해줍니다.
answer--;
}
}
});
// 최종 확인 결과를 반환해줍니다.
return answer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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